본문 바로가기

BEGINNING OF A NEW FOLDING

새로운 폴딩도어의 시작, 폴젠

시공사례FOLZEN KOREA PORTFOLIO

인천시 학익동 풍림아파트

  • 아파트
  • 2020-10-08 15:21:59
  • 1,522

1 / 10

폴딩도어를 모두 펼쳐 베란다와 거실 중문으로 공간을 분리하여, 베란다와 거실 공간 구성에 맞게 생활을 할수 있습니다.​

햇빛이 가장 잘 들어오는 베란다로써 햇빛에 노출이 되는 곳의 프레임 도장이 빛에 바래지거나 벗겨짐이 생길까 하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곤 합니다. 분체 도장방식이 아닌 불소수지 도장방식으로 프레임 도장을 진행하기에 프레임 색상의 내구성 및 변색 / 벗겨짐 현상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오랜기간 사용하여도 프레임의 도장 A/S의 발생률이 현저하게 적습니다.

일반 기본형 폴딩도어 프레임과 아파트(주거)형 폴딩도어 프레임의 차이는 하부레일에서 차이가 납니다. 기본형 폴딩도어 하부레일은 외부 돌출 되는 부분이 대략 3cm 정도로 바닥표면 위로 올라옵니다. 그런 부분이 신발을 신지 않고 생활을 하는 아파트(주거)에서는 불편함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통행시 신발 미착용으로 하부레일에 발걸림이 있다면 심하면 부상을 입을수도 있고, 베란다쪽 장소에 큰 물건을 옮길때 그 또한 힘이 들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감안하여, 아파트형 폴딩도어 하부레일은 슬림형 하부레일로 설계하여, 바닥표면 위로 돌출 되는 부분을 최소하로 하여 대략 1,5cm 정도로 노출 되도록 하였습니다.

최소한의 노출된 하부레일로 발걸림의 불편함을 현저히 줄였습니다.